YouTube 뉴스 요약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YouTube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가자 지구에서 활동하는 기자들이 끊임없는 ‘극심한 공포’ 속에서 일하고 있다고 알 자이르의 와엘 다후우는 밝혔다.
Journalists in Gaza work in constant ‘extreme fear’, Al Jazeera’s Wael Dahdouh says
Al Jazeera English | 2025-08-11 18:51 | 0
이스라엘의 지속적인 공격으로 인해 가자 지구에서 활동하는 언론인들이 겪는 극심한 어려움과 위협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자 지구의 알 자에르 지부 책임자인 Wd는 아내, 두 아들, 손주를 이스라엘 공격으로 잃은 피해자로서, 그의 장남 함자와 함께 언론인들을 태운 차량에 대한 표적 공격으로 인해 함자 또한 사망한 사실을 밝히며, 이러한 상황이 정당화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또한, 언론인들의 가족 구성원들이 표적으로 공격받는 현상에 대한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는 인도법과 인간의 존엄성에 어긋나는 행위라고 비판합니다.
언론인들은 가자 지구에서 끊임없이 위협에 노출된 채 생존해야 하는 현실을 묘사합니다. 그들은 마치 심부름꾼처럼, 이동식 사무실인 텐트에서 일하며, 휴대폰이나 전선과 같은 기본적인 물품을 교체하는 것조차 극심한 공포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설명합니다. 드론의 위협과 식량 부족 등 생존을 위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정보 전달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며, 심지어 자신의 가족 구성원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이스라엘의 공격이 단순한 군사적 대응이 아닌, 언론인들과 그 가족을 의도적으로 표적으로 삼는 행위임을 시사합니다. 피해자들은 이스라엘의 공격 목적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얻지 못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격이 지속되는 이유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명합니다. 텔 아비브의 언론인들은 가자 지구에서 일하는 것이 마치 심부름꾼의 삶과 같다고 표현하며, 그들의 위험한 상황과 고통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