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뉴스 요약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YouTube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가격 상승, 일자리 감소: 새로운 관세 파도, 여기에 있다!
Prices Up, Jobs Gone: The New Wave of Tariff Is HERE!
Coin Bureau | 2025-08-10 12:45 | 0
광복절 이후 미국이 추진한 관세 정책은 세계 경제에 심각한 혼란을 야기했으며, 미국 제조업체들에게는 파산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보호무역주의 정책은 40여개국에 11%에서 50%에 이르는 관세율을 부과하는 위협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이는 세계 각국의 공급망을 흔들고 시장의 불확실성을 증폭시켰습니다. 특히, 관세율 계산 방식 자체가 비효율적인 수출업체를 혜택을 주고, 효율적인 수출업체를 불이익을 주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국제 무역 질서를 훼손했습니다. 90일 유예 기간 동안 각국은 협상을 통해 관세율을 낮추기 위해 노력했지만, 미국의 강경한 태도는 오히려 시장의 불안감을 더욱 증폭시켰습니다.
7월 31일 행정명령 발표 이후, 시장은 급격한 매도세에 직면하며 S&P 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또한, 달러는 역설적으로 강세를 보였고, 국채 수익률은 급락했으며, 상품 시장은 폭락하는 등 실물 경제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전기차 전환에 어려움을 겪던 포드와 GM, 애플 등 주요 기업들은 관세로 인한 비용 증가로 막대한 손실을 입었으며, 많은 소규모 제조업체들은 생존을 위협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기업들이 생산 기지를 해외로 이전하는 등 기존의 무역 시스템을 재편하려는 움직임으로 이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은 국제 무역 질서를 훼손하고 세계 경제에 심각한 혼란을 야기했으며, 미국 제조업체들에게는 파산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대신,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제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