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뉴스 요약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YouTube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미국-중국, 무역 휴전 90일 연장, 트럼프는 추가 관세 신호
미국-중국, 무역 휴전 90일 연장, 트럼프는 추가 관세 신호

U.S.-China extend trade truce another 90 days, while Trump signals further tariffs

Arirang News | 2025-08-12 13:30 | 0

미국과 중국이 90일간의 무역 휴전 합의를 extend함에 따라, 베이징은 4월에 미국에 상장된 trade 및 investment control list에 해당하는 기업에 대한 relief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합의는 스웨덴에서 개최된 고위급 무역 협상 결과의 finalization을 의미하며, 5월부터 미국의 중국산 제품에 부과되는 관세는 30%로, 중국의 미국산 제품에 부과되는 관세는 10%로 유지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와 중국의 시진핑 대통령 간의 직접적인 대화, 특히 10월 한국 구정에서 개최되는 APEC 회의에서 이루어지는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breakthrough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합의는 5월 12일 제네바에서 이루어진 미국-중국 경제 및 무역 회담 공동 성명에 기반하고 있으며, 미국 백악관은 2025년 4월 12일 발표된 중국 국무원 통상 수수료 위원회 제4호 통상 수수료에 따라 34%에서 24%로 관세율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또한 미국과의 공동 성명에 따라 미국이 취한 비관세 제재 조치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해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행정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의 예상되는 제약 및 반도체 산업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으로 인해 글로벌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국제 무역 관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향후 무역 협상 및 정책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