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뉴스 요약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YouTube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PIMCO 마이크 주즈딜, 9월부터 금리 인하 재개 전망
Fed will begin cutting rates again in September, says PIMCO's Mike Zudzil
CNBC Television | 2025-08-12 19:24 | 0
연준의 금리 인하 경로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며, CME 펀즈 선물 등 시장 가격은 9월 회의에서 100%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피엠씨오(Pimco)의 마이크 커들(Mike Cuddle)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에 따르면, 9월 회의에서 연준이 25bp(기준 금리 0.25%포인트) 금리 인하를 재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합니다. 최근 발표된 고용 보고서는 노동 시장의 둔화 정도를 시사하며, 연준의 금리 인하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합니다. 특히, 높은 인플레이션과 노동 시장의 둔화는 연준이 금리 인하를 서두르도록 압박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연준 내에서는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의견 차이가 존재합니다. 일부 연준 위원들은 이미 금리 인하가 늦었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위원들은 경제의 회복력을 고려하여 점진적인 금리 인하가 적절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1993년 이후 가장 많은 위원이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해 이견을 제기한 점은 연준 내부의 의견 분열을 더욱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향후 연준의 금리 정책 결정에 불확실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피엠씨오 투자 위원회는 현재 채권 시장의 좁은 스프레드와 시작 금리의 상승(AGS, Agency Guaranteed Securities, 5% 상승)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10년 국채와 2년 국채의 가격이 1년 평균 수준에 머물러 있어, 투자 기회는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자산 관리를 통해 채권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