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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1이 ‘왕’처럼 계급 나눠서 학폭, 아버지는 "남자애들 장난인데" (자막뉴스) / SBS
중1이 ‘왕’처럼 계급 나눠서 학폭, 아버지는 "남자애들 장난인데" (자막뉴스) / SBS
SBS 뉴스 | 2025-08-26 14:00 | 0
광주시 한 중학교에서 믿기 힘든 학교 폭력 사건이 발생하여 학부모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6월 24일 오후 3시쯤 학교로부터 연락을 받아 아들이 학교 내에서 합폭 피해를 입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가해 학생의 폭력은 교실 안팎을 가리지 않고 발생했으며, 단순 폭행뿐만 아니라 성추행, 대리구매, 갈치 판매 등 다방면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사건 발생 후 조사 결과, 피해 학생은 총 일곱 명으로 확인되었으며, 그중 일부 학생들은 가해 학생의 폭력으로 인해 기절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가해 학생은 교실 내 계급을 만들어 자신을 관리자라고 칭하며 학생들을 굴복시키는 행위를 반복했습니다.
가해 학생은 단순히 직접 폭행하는 것을 넘어, 학생들끼리 서로를 괴롭히게 만드는 상황을 조장하며, 피해 학생들을 굴복시켜 무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굴종적인 상황은 가해 학생이 교실 내에서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의미하며, 피해 학생들은 더욱 암울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가해 학생이 피해 학생을 굴복시키는 행위를 매우 악질적인 학교 폭력으로 지적하며, 이는 가해 학생이 교실 내에서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피해 학생들은 굴종적인 상황에 놓여, 스스로 폭로할 수 없는 덫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학부모들의 분노는 담임 교사가 수개월 동안 학교 폭력 사건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더욱 걷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담임 교사는 피해 학생이 상위 계급 학생에게 존댓말을 쓰게 하는 비정상적인 문화가 담임 교사가 포함된 단체 대화방에서도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피해 학생의 폭력 사건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가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강제 전학 처분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가해 학생은 바로 전학을 가지지 못하고 학교를 등교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가해 학생이 다시 등교하는 것 자체가 피해 학생들에게는 여전히 극심한 공포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학교의 미흡한 대처와 권리 균형의 필요성을 지적하며, 가해 학생의 학습권만을 주장하는 것은 피해 학생의 학습권이 침해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피해 학생의 안전과 심리적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의 권리 균형을 고려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학교는 피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며, 가해 학생의 학습권만을 강조하는 것은 피해 학생의 권리를 무시하는 처사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학교는 피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피해 학생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학교는 피해 학생들에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해 학생에게는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학교는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 모두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학교 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교 폭력 사건 발생 후 학교는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 모두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학교 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교는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 모두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학교 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