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뉴스 요약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YouTube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브라질인, 일본 신규 이주민 돕다 – NHK WORLD-JAPAN NEWS
Brazilian helping newcomers to JapanーNHK WORLD-JAPAN NEWS
NHK WORLD-JAPAN | 2025-09-11 03:12 | 0
일본 내 외국인 거주민 수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370만 명을 넘어선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특히 외국 혈통을 가진 어린이들이 의료 지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다음 보고서는 이러한 어린이들을 돕는 한 여성의 경험을 조명한다.
레온 세나카는 브라질 출신으로, 일본의 미야현에 거주하며 세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이 중 두 명의 자녀는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다. 외국에서 생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장애가 있는 경우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된다.
레온은 33년 전 일본에 정착했으며, 일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큰 도전이었다. 그러나 한 명의 통역사 덕분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레온은 언젠가 일본어를 익히면 비슷한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게 되었다.
현재 레온은 포르투갈어 통역사로, 외국 혈통을 가진 어린이들이 발달 장애 평가를 받을 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은 요즘 어떻게 지내나요?” 레온은 아이들의 감정을 최대한 솔직하게 전달하는 데 집중한다.
레온은 환자들의 생각을 정확히 이해하고, 의료진의 입장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확한 의사소통은 이러한 검사에서 필수적이다.
외국인 거주민 수의 증가에 따라, 이러한 상황에서 통역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레온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언어 장벽을 허물어 마음을 열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레온은 외국인 거주민들에게 일본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간 언어 및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자원봉사로 운영하고 있다.
장애를 가진 외국 혈통 어린이들을 돕는 데 헌신하는 레온은, 언어 장벽을 허물어 마음을 열고 더욱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레온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언어 장벽을 극복하는 것이 개인의 삶을 변화시키고, 사회 전체의 통합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현재 레온은 발달 장애 평가를 위한 전문 용어 및 의료 질문지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으며, 더욱 전문적인 통역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있다.